2008.09.25 07:00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TechReady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내용은 아직 외부로 노출 될 수 없는 이야기인지라 행사 자체와 전체적인 모양을 위주로 다루어 나가려고 합니다. TechReady의 메인 행사장은 스크린이 세개나 있는 대형 홀에서 이루어 졌습니다. 주로 키노트 세션이 여기에서 진행되는데 키노트 세션의 연출은 정말 배울 점이 많았습니다.

엔지니어들은 대체로 논리적이고 차갑고 냉철한 이성을 가지고 있는 것 같지만 의외로 단순하고 감정적이고(감성적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리고 다소 보수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미있는 키노트 세션에서 코믹한 연출이나 의외의 설정에 대해서는 아낌없이 박수도 칠수 있고 자리에 일어나서 환호성을 지를줄도 아는 종족이 또한 엔지니어이기도 합니다.

시애틀 컨벤션 센터는 생각보다는 어마어마하게 큰 건물입니다. 열개가 넘는 트랙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데 그것도 부족해서 근처에 있는 호텔 두군데에도 장소를 빌려서 함께 트렉을 진행했었습니다.
TechReady혹은 MVP Global summit, PDC, TechED, ReMix와 같은 큼지막한 행사에 참석해 보면 진정 글로벌 시대라는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물론 저는 영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벙어리 삼룡이 행세를 하고 옹알이를 하고 다니긴 하지만 이 안에 있다는 자체만으로 글로벌 인제가 된것 같은 행복한 착각에 빠지고는 합니다. 
 지금 사진들 속에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 모두 Microsoft의 직원들입니다. TechReady는 Microsoft 내부 행사이기 때문에 참석한 사람들은 모두 직원입니다. 한 회사의 직원들이 백인 흑인에 터반을 두른 사람까지 두루 두루 있다는 단일민족 출신의 초보 직원의 눈에는 어색한 조화로 재미있게 보입니다.
행사장 어디에서나 간단한 쿠키와 커피 그리고 음료수를 마실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멋도 모르고 열심히 주워먹었지만 익숙해 지면서 점점 안먹게 됩니다. 이 엄청난 설탕과 달달함 그리고 결정적으로 칼로리의 쓰나미를 제 몸이 감당하지 못할 것 같은 위기 의식이 들어서 입니다.
 아무튼 미국, 영국 인들의 다야몬드형 체형에는 꼭 그 이유가 있습니다.
학구적인 분위와 풀려있는 분위기가 오가는 세미나 현장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풍경입니다. 앞의 의자를 끌어다 놓고 발을 올려놓고 세션을 듣는가 하면 그 자세로 한창 발표중인 발표자에게 바로 질문을 하는 모습은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우리나라 세션에서는 꿈도 못꿀 입니다. 
 이렇게 여유있게 세션을 진행할 수 있는 이유는 세션도 충분히 많고 장소도 충분하고 무엇보다 충분힌 비용이 충당되기 때문에 가능하겠지요
급 셀카 한장.. (열라 민망합니다..)

하루의 일정일 마치고 나서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향했습니다. 아울랫은 원래 할인마트의 성격을 가진 곳으로 브랜드가 있는 제품을 정가보다 할인해서 파는 상점들이 모여 있습니다. 우리나라 같으면 땅값이 비싸서 층층히 쌓아올렸겠지만 미국은 1층짜리로 넓게 가게를 위치시킵니다.

아울랫에서는 청바지와 브랜드 옷을 사면 좋습니다. 특히나 청바지는 우리나라에서 10만원이 훌쩍 넘는 바지들이 여기서는 3~4만원이면 떡을 칩니다 그려. 또 자녀를 두신 분들은 미국에서 아동복을 사시면 저렴하게 좋은 옷을 살 수 있습니다. 저두 하이 도라 캐릭터가 있는 애들 잠옷 두벌에 둘째가 입을 이쁜 옷과 선물할 젓먹이 옷을 한벌 샀습니다.
물건을 사가지고 나오는 신부장님과 아키라상. 아키라 상은 일본 마이크로소프트의 직원인데 친하게 되었습니다.

시애틀에 있는 몇 안되는 한식집인 남대문 가든! 여기서 김치찌게와 제육볶음을 맛볼 수 있습니다.
좌로부터 저와 (몇일 고기만 열심히 주워먹었더니 한창 물이 올랐습니다. 젠장 저 살들..) 싱가폴 조슈아 그리고 일본의 아키라 그리고 한국 신현석 부장님.
다들 불고기와 제육 김치찌게로 맛나게 저녁을 먹었습니다.
가격도 적당히 나온것 같습니다 대충 3만5천원.

행사장 곳 곳에는 이렇게 PC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한 웹 브라우징과 함께 메일 체크 그리고 TechReady 행사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깔려있는 모든 브라우저는 Internet Explorer 8이 깔려 있는데 한동안 그게 IE8인지도 모르고 사용했을 정도로 깜찍하게 잘돌아갔습니다.

TO BE CONTINUE...














신고